티스토리 뷰

2023년 첫눈 오늘 온다고 하네요. 지금으 이렇게 맑은데... 오늘 날씨 확이해보세요!!첫눈 얼마나 오는지 언제까지 오는지 강설량은 얼마인지 첫눈을 보며 화이트 크리스마스도 기대해 봐요

 

오늘은 날씨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주말을 맞이하여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어제보다 2~8도 정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돼요. 대다수 지역에서는 비가 내리거나 '첫눈'이 올 것으로 예상되니, 따뜻한 옷차림과 우산을 챙기는 게 좋겠죠.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 산악 지역은 영하권이 예상되며, 중부와 남부 내륙 지역은 아침에 기온이 5도 이하로 낮아지는 추운 날씨가 기대돼요. 강풍 특보도 내려서 체감온도가 더 낮게 느껴질 수 있으니,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을 입고 나가시는 것이 좋겠어요.

 

내일 아침까지 전국이 계속해서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에요.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로 예상돼요. 하지만, 일요일에는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서 평년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전망되니, 차가운 날씨에 대비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눈이나 비가 예상돼요. 특히, 전라 지역과 제주도에서는 오전에 시작돼 인천, 경기 서해안, 충남권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오후에는 서울을 포함한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요. 적설량은 서울, 인천, 경기 북부는 1㎝ 내외, 전북 동부는 10㎝ 이상, 제주도 산지는 15㎝ 이상으로 예상돼요.

 

오늘은 전체적으로 흐리겠지만, 18일 오후부터 중부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차차 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라 지역과 제주도는 계속해서 흐린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요. 19일에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맑은 날씨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여러분, 날씨가 춥고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댓글